본문 바로가기
정보/IT

U+TV 티비 리모컨 찾는 방법

by 정Bo 2024. 2. 1.
반응형

U+ TV 티비 리모컨 찾는 방법

TV리모컨을 어디다 뒀는지 자주 깜빡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종종 그러는데 어쩔 땐 리모컨을 손에 들고 있으면서도 리모컨을 어디다 뒀는지 모르겠다며 리모컨을 찾고 있을 때도 있답니다.. 금방 찾으면 그나마 다행이지 집안 곳곳을 아무리 뒤져도 리모컨이 보이지 않을 때 정말 답답하고 짜증부터 나는데요. 앞으론 짜증 내지 마시고 리모컨을 쉽고 빠르게 찾는 방법에 대해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U+(유플러스) TV 티비 리모컨 찾는 방법 

U+유플러스 티비 기준으로 작성된 글인 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셋톱박스를 이용한 방법으로 아래 내용을 보고 천천히 순서대로 진행하면 리모컨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 찾기 버튼
출처: LG Uplus 유튜브

1. U+ 티비 셋톱박스 윗면을 보시면 리모컨 찾기라고 적힌 버튼이 있습니다. 다른 버튼들과 같이 있어 리모컨 찾기 버튼을 찾는데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리모컨 찾기
출처: LG Uplus 유튜브

2. 리모컨 찾기 버튼을 찾았다면 해당 버튼을 3초 이상 꾸-욱 눌렀다가 떼주시면 됩니다.

리모컨 찾기 소리
출처: LG Uplus 유튜브

3. 그럼 U+ 티비랑 연결되었던 리모컨에서 알림음이 약 1분간 울립니다. 소리가 나는 곳에서 리모컨을 찾으면 됩니다. 혹시 알림음이 울리지 않는다면, 셋톱박스가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위치했는지 또는 주변에 방해되는 물건 사이에 셋톱박스가 위치해 있다면 간혹 리모컨에서 알림음이 울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리모컨 버튼
출처: LG Uplus 유튜브

4. 소리가 나는 곳에서 U+ 티비 리모컨을 찾았다면 리모컨 아무 버튼을 누르면 울리고 있던 알림음이 멈춥니다.

U+ 티비 리모컨 찾는 방법 요약

  1. 셋톱박스 윗면에 '리모컨 찾기' 버튼을 3초 이상 눌렀다가 떼주세요.
  2. 리모컨에서 알림음이 1분동안 울립니다.
  3. 찾은 리모컨에서 아무 버튼을 누르면 알림음이 멈춥니다.

집안 곳곳을 뒤져도 보이지 않는 리모컨을 U+셋톱박스를 통해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리모컨 찾는데 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U+ TV 티비 리모컨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